안녕하세요. 정보저장소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구글 검색노출 TIP 에 대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이 안되시나요?

 

혹시 각 포털에 사이트 등록을 안 하신것은 아니신가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사이트 등록 포스팅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사이트 등록 포스팅

 

혹시 각 포털에 사이트 등록은 하셨는데 RSS 등록, 사이트맵 등록을 안하신것은 아니신가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RSS 등록, 사이트맵 등록 포스팅

 

이 모두 완료 하셨는데 본인의 블로그나 웹사이트가 검색노출이 되지 않는다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등록까지 완료 하시게 되면 알아서 각 포털의 로봇들이 본인의 블로그 웹페이지를 수집하여 노출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더 빨리 검색노출이 되었으면 좋겠다 하시면, 아예 검색노출이 되지 않는다 하시면 직접 본인의 페이지를 수집, 색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네이버 부터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홈페이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홈페이지에서 네이버 로그인을 하시고 등록된 본인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좌측에 요청 - 웹 페이지 수집 탭을 클릭합니다.

 

이곳에서 수집요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중앙의 빈칸에 본인이 포스팅한 게시글의 주소 하단부를 직접 등록해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게시글 하나 작성 할 때마다 이렇게 등록해 주고있습니다.

본인의 게시글 링크는 본인이 직접 들어가면 확인 가능 하겠죠?

저곳에 등록을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수집 요청 결과 창에 수집요청 이라고 나오게됩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수집성공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일단 수집은 강제로 완료가 된 것입니다.

색인은 네이버 로봇이 자체적으로 판단 하에 되는 것이라 우리 블로거들이 할 수 있는 방법은 이게 최선입니다.

 

이렇게 네이버의 수집을 완료 했으니 구글로 넘어가보겠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서치콘솔 홈페이지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서치콘솔 홈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을 합니다.

사이트 등록도 다 끝내셨다면, 좌측에 크롤링 - Fetch As Google 을 클릭합니다.

 

 

이 곳에서도 네이버에서 했던것과 마찬가지로 중앙의 빈칸에 본인이 포스팅한 웹페이지의 나머지 주소를 작성하고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성하면 하단에 저렇게 뜨게되는데요.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합니다.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르시면 이렇게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요.

로봇이 아닌 것을 체크 해주시고, 이 URL만 크롤링에 체크, 이동을 눌러 완료 하게되면

색인 생성 요청도 완료가 됩니다.

두 포털에 모두 색인이 완료 될 때까지는 15분~3시간 정도 걸립니다.

네이버보다는 구글이 더 빨리 검색되는 것 같구요. 네이버는 정말 빠르면 15분이면 검색이 되더라구요.

 

여기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구글 검색노출 tip 포스팅이였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의 공감버튼 한 번 꾸욱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