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저장소 입니다. 크롬 글꼴 변경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크롬 웹브라우저 많이들 사용 하시는데요.

속도도 빠르고 구글 중심의 웹 브라우저다 보니 유튜브 이용하시는데에도 좋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 웹브라우저로

인터넷 웹브라우저 쓰시다가 넘어오신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이 크롬 웹브라우저의 글꼴 변경 방법에 대하여 안내하려고 하는데요.

기본 글꼴이 답답하고 읽기 불편하셨던 분들은 쉽게 글꼴 변경, 글꼴 크기 변경도 가능 합니다.

평소에 본인이 좋아하셨던 글꼴 및 폰트로 변경해서 인터넷을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크롬의 인터넷 설정은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눌러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점 3개 버튼을 누르시고 설정 버튼을 눌러 크롬 설정 창으로 들어갑니다.

 

 

 

 

▲ 크롬 설정 페이지 입니다.

좌측에 [설정]버튼을 누른 후 페이지를 아래로 쭉 내리셔서 [고급 설정 표시] 버튼을 누릅니다.

 

 

 

 

▲ 고급 설정 표시 버튼을 눌러 페이지를 조금만 내리시다 보면

[웹 콘텐츠] 항목에서 글꼴 크기, 페이지 확대/축소를 조절 하실 수 있습니다.

글꼴을 변경하고자 하시면 우측에 [글꼴 맞춤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표준 글꼴을 변경하시면 전체적인 크롬 웹브라우저의 글꼴이 변경 되게 됩니다.

이 곳에서 본인의 입맛에 맞는 글꼴로 바꿔주시면 되는데요.

제 PC에는 기본적으로 맑은 고딕이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굴림, 궁서, 돋움 체 등 본인의 PC에 저장된 글꼴들을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으로 내리시면 따로 글꼴의 크기설정도 가능 합니다.

화면의 글들이 잘 안보이셨던 분들은 글꼴 크기 변경으로 웹 이용 시 가독성을 높일 수 있겠습니다.

 

 

 

 

▲ 추가로 이러한 설정 없이 `웹 브라우저 이용 중 간단하게 페이지를 축소, 확장 하실 수 있습니다.

Ctrl + 휠 버튼 으로 간단하게 페이지 축소 및 확장이 가능한데요.

이 방법으로 축소 및 확장은 글꼴은 물론 사진까지도 확장이 가능 합니다.

특히 이 방법은 크롬 뿐만아니라 인터넷 익스플로러 같은 모든 웹브라우저에서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만큼 사용 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이상으로 크롬 글꼴 변경 방법 및 페이지 확장, 축소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