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저장소 입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정말로 쉬운방법 두 가지를 준비 해봤습니다. 주변에서 들리는 노래가 좋아서 한 번씩 검색 해 본적 있으시죠?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들리는 음악을 서치해서 바로 찾는 기능도 있습니다만, 기억나는 가사를 이용해서 노래제목을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하나는 네이버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이고, 두 번째는 음악재생 플레이어인 멜론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PC뿐만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이용가능 하니 천천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로 찾는 방법

네이버에 "네이버 뮤직"을 검색 해서 네이버 뮤직으로 들어갑니다.

귀찮으신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들어갈 수 있어요.

https://music.naver.com/


 

 

 



네이버 뮤직의 상단에 검색창이 하나 보입니다. 이 부분에 기억나는 가사를 적으시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해당 가사를 사용하는 노래들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는 원하는 노래를 한 번에 찾았네요.





보시는 것 처럼 네이버에 바로 노래가사를 입력하시고 더보기 - 뮤직 버튼을 누르시면 한 번에 네이버 뮤직으로 이동하면서 가사 검색이 가능합니다.



2. 멜론으로 찾는 방법

멜론에도 검색창이 있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검색창에 원하는 가사를 입력 하시고 좌측의 검색옵션 선택에서 가사(웹)을 선택 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쉽게 노래가사를 이용해서 원하는 곡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이상으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너무 쉬운 방법 두가지를 소개해 봤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하단의 댓글이나 방명록을 이용해주시면 빠르게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