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보저장소입니다. 컴퓨터 소리 키우기, 증폭 방법에 관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컴퓨터 소리가 작으신분들, 헤드셋 소리가 작으신 분들, 소리가 작아서 게임하는데 불편하신 분들은 몇가지 확인만 하시면 만족할 정도의 음량을 찾으실 것 같은데요. 소리 설정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해당 글은 위도우7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다른 운영체제도 비슷한 시스템이니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1. 볼륨믹서를 이용한 소리 조절 방법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의 스피커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볼륨 믹서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볼륨 믹서에서는 전체 컴퓨터의 소리 조절, 각 프로그램 별 소리 조절이 가능한데요.

좌측의 장치 탭의 스피커의 음량을 조절하시면 전체적인 소리가 조절됩니다. 스크롤을 가장 위로 올리시고, 응용 프로그램 탭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의 소리를 올리거나 줄여서 조절해 줍니다.


 

 

 



2. 재생장치 설정 방법

볼륨믹서의 음량이 자꾸 일정한 값으로 자꾸 줄어드는 분, PC방 사용자 분들은 해당 설정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의 스피커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재생 장치를 누릅니다.




소리 설정 창이 띄워지게 되는데요. 통신 - 아무 작업도 안 함으로 체크 해줍니다.

주로 음성 채팅 프로그램인 토크온, 디스코드, 스카이프 등을 이용 하실 때 갑자기 외부 다른 소리가 줄어드는 것을 방지 해 주는 옵션인데요. 아무 작업도 안 함으로 설정하셔야 음량이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3. 레이저 서라운드

앞전 포스팅에서도 안내 해드린 레이저 서라운드 입니다. 가상 7.1채널을 이 프로그램 하나로 간단히 설정이 가능 합니다.

또한 증폭 기능도 미미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이라 항상 사용 중 입니다. 특히 FPS게임인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시에 꼭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관련 포스팅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세요.

레이저 서라운드 관련 게시글 바로가기




4. 사운드부스터 활용

모든 설정을 하셨는데도 소리 증폭이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은 사운드부스터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음질이 살짝 깨질 수도 있지만 설정만 잘 해 주시면 단순한 음량 증폭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점은 프로그램 별 증폭 기능이 없어 모든 컴퓨터 소리가 증폭된다는 점이지만, 1번 방법에서 안내해드린 볼륨믹서를 이용하신다면 원하는 음량을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해당 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사운드 부스터 관련 게시글 바로가기


 

 

 



5. 스피커, 해드셋 볼륨 조절

아주 기본적이지만 많이들 간과하시는 부분이죠.
스피커로 소리를 들으신다면 스피커의 볼륨을, 해드셋으로 들으신다면 해드셋 자체에 달려있는 볼륨 조절 버튼을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소리 키우기, 증폭과 관련된 5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점은 하단의 댓글이나 좌측의 방명록을 이용해 주시면 빠르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